![쥬크온과 함께하는 음악소식](https://t1.daumcdn.net/tistory_admin/static/manage/images/r3/default_L.png)
버즈의 ‘사랑은 가슴을 시킨다’가 3주째 1위를 차지했다. 여전히 2위인 가비엔제이의 ‘Happiness’와의 히트수 격차는 큰 상태이다. ‘연말연초’라는 상황을 생각하면 버즈의 기세는 내년 초까지도 이어질 전망이다. 그 밖에 엠씨 더 맥스의 ‘사랑은 아프려고 하는거죠’는 다시 2계단 상승한 3위에 오르면서 1위에 바싹 다가섰고, 테이의 ‘그리움을 외치다’와 채연의 ‘오직 너’는 각각 4계단과 2계단 상승한 8위와 9위에 올라 처음 처음 Top10에 진입했다.
전주 대비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한 노래에 주어지는 ‘Hot Airplay’에는 더블에스501의 새로운 싱글 ‘Snow Prince’가 겨울 시즌에 맞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지난주보다 44계단이나 상승한 35위에 오르며 선정됐다. 그 밖에 김종국, SG 워너비 그리고 엠투엠이 함께 한 디지털 싱글 ‘Untouchable’(38계단 상승한 21위), 우수의 ‘습관’(10계단 상승한 41위), 가비엔제이의 또 다른 노래 ‘그래도 살아가겠지’(37계단 상승한 44위), 엠씨 더 맥스의 ‘웃어도 눈물이’(17계단 상승한 48위), 거미의 ‘어른아이’(27계단 상승한 72위) 등이 10계단 이상 상승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주 가장 높은 순위로 진입한 곡에 주어지는 ‘Hot Shot Debut’에는 새롭게 돌아온 패닉의 신곡 ‘로시난테’가 56위로 데뷔하며 선정됐다. 그 밖에 엠씨 더 맥스의 ‘눈물겨운 고백’이 96위로 데뷔하는 등 금주에는 새롭게 등장한 곡은 2곡으로 신곡은 연말을 맞이해 잠시 주춤하는 상황이다.
* 쥬크온 네티즌 인기 Top100은 한주간 네티즌들이 청취했던 모든 곡들의 히트 수를 종합한 차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