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워너비의 ‘내사람: Partner For Life’가 4주째 1위를 지켰다. 토니안의 ‘유추프라카치아’와 버즈의 ‘My Darling’ 등 강력한 경쟁대상을 제치고 장기집권할 태세이다. 하지만 토니안의 ‘유추프라카치아’는 여전히 2위를 지키며 호시탐탐 1위 재탈환을 노리고 있고, 반면 버즈의 ‘My Darling’은 2계단 하락한 5위에 랭크되며 오히려 하락세에 접어들었는데, 이는 최근 소식으로 전해졌던 타이틀곡 교체와 관련이 있는 듯 하다. 타이틀곡을 ‘남자를 몰라’로 전격교체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My Darling’이 하락세에 접어들었고, 반면 ‘남자를 몰라’가 금주 13위까지 진입해 있다.
그 밖에 오랜만에 활동을 시작한 백지영의 ‘사랑안해’가 어느새 3위까지 진입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주 대비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한 노래에 주어지는 ‘Hot Airplay’에는 언플러그드 앨범을 발표한 거미의 ‘그대 돌아오면’이 무려 74계단이나 상승한 15위에 오르며 선정됐다. 그 밖에 박정현의 ‘위태로운 이야기’(20계단 상승한 35위), 임정희의 ‘The Way(17계단 상승한 58위)’ Sweetbox의 신곡 ‘Addicted’(15계단 상승한 67위) 등이 10계단 이상 오르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금주 가장 높은 순위로 진입한 곡에 주어지는 ‘Hot Shot Debut’에는 3집으로 컴백한 팀의 ‘하루새’가 34위로 데뷔하며 선정됐다. 그 밖에 리사와 박효신의 듀엣곡 ‘With You(39위), 신인 남성가수 수호의 ‘봄 여름 가을… 겨울’(74위), 위치스의 ‘이제는’(88위), 바이브의 ‘술이야’(90위) 등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본격적인 봄의 계절 5월이 시작됐지만 쥬크온 종합차트는 다소 소강상태에 있다. 타이틀곡을 바꾼 버즈의 진격 전까지 SG워너비의 독주가 예상되는 가운데, 공중파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토니안과의 주고받는 경쟁이 기대된다.
<쥬크온 2006년 5월 10일>